전자도서관 디지털매거진

제주 사립대학도서관협의회 행사

전자도서관 디지털매거진

안녕하세요 모아진 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죠?

이제 2017년이 얼마 남지 않은 모아진도 엄청 바뻐지기 시작했어요 ㅠㅠ

그래서 제주도 세미나 다녀온걸 이제서야 올리게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사립대학교도서관 협의회 세미나를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11월8일~10일 2박3일간 열린 세미나 행사에요.

세미나의 주최지는 메종드 제주 호텔에서 열리게 되었는데요~ 많은 선생님과 많은 업체들이 왔습니다.

물론!! 저희 모아진도 빠질수 없지요^^

이렇게 선생님들과 인사 드리고 모아진을 홍보 하기 위해서 왔습니다.

자~자~ 모아진 부스에선 머그컵 증정 해드립니다^^

많은 업체들은~ 무엇을 준비 하였을까요??

ㅎㅎㅎㅎ모아진 특별히 후드자켓을 입고!!

열심히 홍보 합니다.

행사장 안에는 이렇게 많은 선생님들이 세미나를 듣고 계셨어요~

 

많이 힘들었을텐데 고생하셨습니다^^

모든 선생님들께 인사 드리지 못했지만~ 추후에 또 인사드릴 기회는 많기에^^

그때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또 나중에 봐요~~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263-15 | 메종글래드제주
도움말 Daum 지도

국회 도서관 탐방

전자도서관 디지털매거진

안녕하세요~ 모아진 입니다^^

오늘은 어디냐!! 바로바로바로 큰 도서관 중 하나인

국회 도서관 입니다.

급격히 날씨가 많이 추워 져서...

그러나 햇빛은 너무 좋아서 출장가기도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그럼 국회 도서관 한번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서관 입구에 딱 들어 서면 볼수 있는 광경 입니다.

그리고 옆에 고개를 딱 돌리면!! 아래의 사진 처럼

전자 정보 활용도 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오죠!!

열심히 정보 검색을 하고 있으며 위치까지도 어디에 있는지 확인이 가능!!

2층에 올라오면 전자 신문을 열람할 수 있는 키오스크 장비가 있습니다.

참고로 키오스크 장비 많은 곳에 숨어 있어요!!

그리고 저희는 정기 간행물 및 신문쪽으로 살펴

봅니다~

나란히 정열 되어 있는 모습!! 모든 신문을 볼수

있는 곳 국회 도서관!!

그리고 이 PC자료를 검색하기에 딱!!

직접 찾지 않고 주제만으로도 검색하여 정보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드디어 이렇게 둘러보니~ 점심시간!!!

처음에 반찬 별로라고 생각을 했지만....

한입 넣는 순간 헉!! 맛있따~

하며 국을 싹싹 긇어 먹었네요^^

시간 날때 국회 도서관 이용 괜찮은거 같습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 | 국회도서관
도움말 Daum 지도

모아진 도서관대회에 가다

전자도서관 디지털매거진

안녕하세요~ 전자잡지 모아진 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글은 모아진이 도서관 대회에 방문 하여 방문 기록을 남기고자~

이렇게 블로그를 적어 봅니다.

아쉽게도 이번에는 모아진이 도서관대회에 참여를 하지 않았어요~ ㅠㅠ

그렇지만 도서관 대회 방문하여 많은 선생님과 많은 업체들을 보고 인사 하고 왔습니다^^

사진을 보도록 할까요??

주차를 하고 입구를 지나니!! 이런 배너가 딱!!

그렇습니다. 이번 도서관대회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기간도 저 번주 금요일이 마지막이였어요!

로비에 가니~ 전체 부스 소개가!! 있습니다~

흠 근데 먼가 전국 도서관 대회 치고 규모가 작아진 느낌이 드는건 저 혼자만의 생각 일까요??

입장을해서 들어가니~ 분홍분홍한 부스들이~

크게 한장 찍고~

눈에 들어오는 경기도 도서관 부스~  한장 찍고!!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다들 식사하러 가셨더군요...

그리고 각 업체 관계자 분들과 도서관 선생님도 계셨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본 국회 도서관 열심히 홍보를 하고 있었고, 인기도 제일 많았습니다.

이렇게 킨텍스 전체적으로 한바퀴 쭈욱~~ 돌고 복귀를 하였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