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 디지털매거진

[한국교통대]전자정보박람회

전자도서관 디지털매거진

새로운 2편을 가지고왔습니다~

대림대가 끝나고 바로 어딜??

여기는!! 두둥!!

웅장하지요!!

그래요! 숨길려 했으나 제목에 나와있으니! ㅋㅋ

한국교통대 충주 중앙 도서관을 방문 했습니다~

서에 번쩍!! 동에 번쩍!! 하지요?? ㅎㅎ

이 날은 무척이나... 벚꽃이 아름답고 날씨 또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내눈 앞에 보이는건!! 전자정보 박람회 현수막!!

도서관 안에서~ 전자정보 박람회가 진행 됩니다.

모아진은 늘 어김없이 일찍 도착해서~ ㅎㅎ

자리를 잡아놓고!! 정리도 다 완료!!

이제 학생들을 기다려 볼까? 하고 고개를 돌리니~

그저 웃음만 ㅎ ㅏ; ㅎ ㅏ; ㅎ ㅏ;

줄서있는 사진 보이시죠!!

갑자기 우르르르르~~~~

설명해주세요!!

ㅎㅎ그래 오늘도 재미있께 보내자며 기분좋게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전자정보박람회 마무리도 중요하죠^^

여러분 밑의 사진은 몇 명일까요??

그렇지요!! 보여드린 이유는 그만큼 많은 학생들이 와주셔서

관심을 가져 주셨습니다.

한국교통대 관계자 및 선생님 자리 마련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북 충주시 대소원면 검단리 123 | 한국교통대학교 충주캠퍼스
도움말 Daum 지도

2018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모아진 소개

전자도서관 디지털매거진

여러분!! 안녕하세요^^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2018년도에는 항상 좋은일만 있기를 모아진도

응원 하겠습니다!!

오늘은 ~ 무슨이야기를 할까 많이 고민했어요~

2017년 12월 부터 현재 1월까지 모아진은 엄청

바쁘게 움직이고 있어요^^

그래서 모아진 도서관 홈페이지 소개를 하면서

첫 시작을 해볼까 합니다.

그럼 모아진 도서관의 입구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어디의 홈페이지 일까요??

그렇죠~ 바로 모아진의 도서관 홈페이지 입니다.

해외 200여종 잡지 그리고 그림 아래에 보면

검색부분 보이시나요??

알고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검색어로 잡지도

검색 하고 내가 알고싶은

검색어로 검색해서 1만9천여권의 잡지 중 검색한

기사만 볼수 있다고 합니다!!

와 대단하지요!! 이 기능은 특허를 받았습니다.

바로 바로!! 이런기능이 숨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더 좋은거!!! 뷰어가 설치가 필요없어요~

너무 좋지요??

여러분 가까운 곳에서 모아진 만나 볼수 있습니다!!

모아진!! 많이 사랑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제주 사립대학도서관협의회 행사

전자도서관 디지털매거진

안녕하세요 모아진 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죠?

이제 2017년이 얼마 남지 않은 모아진도 엄청 바뻐지기 시작했어요 ㅠㅠ

그래서 제주도 세미나 다녀온걸 이제서야 올리게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사립대학교도서관 협의회 세미나를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11월8일~10일 2박3일간 열린 세미나 행사에요.

세미나의 주최지는 메종드 제주 호텔에서 열리게 되었는데요~ 많은 선생님과 많은 업체들이 왔습니다.

물론!! 저희 모아진도 빠질수 없지요^^

이렇게 선생님들과 인사 드리고 모아진을 홍보 하기 위해서 왔습니다.

자~자~ 모아진 부스에선 머그컵 증정 해드립니다^^

많은 업체들은~ 무엇을 준비 하였을까요??

ㅎㅎㅎㅎ모아진 특별히 후드자켓을 입고!!

열심히 홍보 합니다.

행사장 안에는 이렇게 많은 선생님들이 세미나를 듣고 계셨어요~

 

많이 힘들었을텐데 고생하셨습니다^^

모든 선생님들께 인사 드리지 못했지만~ 추후에 또 인사드릴 기회는 많기에^^

그때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또 나중에 봐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263-15 | 메종글래드제주
도움말 Daum 지도

국회 도서관 탐방

전자도서관 디지털매거진

안녕하세요~ 모아진 입니다^^

오늘은 어디냐!! 바로바로바로 큰 도서관 중 하나인

국회 도서관 입니다.

급격히 날씨가 많이 추워 져서...

그러나 햇빛은 너무 좋아서 출장가기도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그럼 국회 도서관 한번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서관 입구에 딱 들어 서면 볼수 있는 광경 입니다.

그리고 옆에 고개를 딱 돌리면!! 아래의 사진 처럼

전자 정보 활용도 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오죠!!

열심히 정보 검색을 하고 있으며 위치까지도 어디에 있는지 확인이 가능!!

2층에 올라오면 전자 신문을 열람할 수 있는 키오스크 장비가 있습니다.

참고로 키오스크 장비 많은 곳에 숨어 있어요!!

그리고 저희는 정기 간행물 및 신문쪽으로 살펴

봅니다~

나란히 정열 되어 있는 모습!! 모든 신문을 볼수

있는 곳 국회 도서관!!

그리고 이 PC자료를 검색하기에 딱!!

직접 찾지 않고 주제만으로도 검색하여 정보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드디어 이렇게 둘러보니~ 점심시간!!!

처음에 반찬 별로라고 생각을 했지만....

한입 넣는 순간 헉!! 맛있따~

하며 국을 싹싹 긇어 먹었네요^^

시간 날때 국회 도서관 이용 괜찮은거 같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 | 국회도서관
도움말 Daum 지도

모아진 도서관대회에 가다

전자도서관 디지털매거진

안녕하세요~ 전자잡지 모아진 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글은 모아진이 도서관 대회에 방문 하여 방문 기록을 남기고자~

이렇게 블로그를 적어 봅니다.

아쉽게도 이번에는 모아진이 도서관대회에 참여를 하지 않았어요~ ㅠㅠ

그렇지만 도서관 대회 방문하여 많은 선생님과 많은 업체들을 보고 인사 하고 왔습니다^^

사진을 보도록 할까요??

주차를 하고 입구를 지나니!! 이런 배너가 딱!!

그렇습니다. 이번 도서관대회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기간도 저 번주 금요일이 마지막이였어요!

로비에 가니~ 전체 부스 소개가!! 있습니다~

흠 근데 먼가 전국 도서관 대회 치고 규모가 작아진 느낌이 드는건 저 혼자만의 생각 일까요??

입장을해서 들어가니~ 분홍분홍한 부스들이~

크게 한장 찍고~

눈에 들어오는 경기도 도서관 부스~  한장 찍고!!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다들 식사하러 가셨더군요...

그리고 각 업체 관계자 분들과 도서관 선생님도 계셨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본 국회 도서관 열심히 홍보를 하고 있었고, 인기도 제일 많았습니다.

이렇게 킨텍스 전체적으로 한바퀴 쭈욱~~ 돌고 복귀를 하였습니다.

[대림대학교]도서관 방문

전자도서관 디지털매거진

흐흐흐 안녕하세요~

날씨 요즘 너무 좋죠?? 훌쩍 떠나고 싶은 어느 날 인듯??

오늘도 어김없이 모아진은 도서관을 다니고 있어요~ 그럼 여긴 어디냐!!

바로 대림대학교 도서관 입니다!!

날이 추워지면서 도서관 안은 따뜻하게 차 한잔 마시면서 책을 읽고 픈 계절이 왔어요^^

그럼 대림 대학교 도서관은 어떻게 생겼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림대학교는 키오스크도 같이 운영을 하고 있어요~

아담하면서 깔끔하죠~ 저기 ..... 마지막 사진에 학생!!

많이 피곤하나봐요... 엄첨 주무시는군요!!

잘자요^^

그렇습니다~ 이렇게 최근 소식도 안내 해드리면서 도서관 구경도 하고

다음에는 좀더 재미있는 소식들을 모아서 안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이바이~~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26-7 | 대림대학교
도움말 Daum 지도

[세종국책연구단지]대외경제정책연구원, KDI한국개발연구원 방문

전자도서관 디지털매거진

안녕하세요. 모아진 입니다~

저번 주 목요일 전문 도서관 탐방을 했어요^^

바로 세종시!! 국책연구단지에 다녀왔습니다~

처음 방문 한 곳은 대외경제정책연구원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바로 옆!! 경제인문사회연구회도 다녀왔어야 했는데 ㅠㅠ

시간이 없는 관계로.... 대외경제정책연구원에만 방문 하고 바로~

KDI한국 개발 연구원으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시간 내어주신~ 관계자 여러분게~ 대단히 감사합니다~

기분 좋게 두 곳 모두 시범서비스를 신청하셔서 검토를 진행 하신다고 하니

감사할 뿐입니다!!

 

그럼 먼저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도서관 모습입니다.

아기자기한 도서관의 모습이!! 아담 하면서 편안한 기분이 드는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도서관 모습입니다!!

 

KDI는 도서관 회의실이 별도 마련된 곳이라서 도서관 사진이 없었어요!! ㅠㅠ

안타깝지만... 건물사진이라도.... 흠흠 ㅠㅠ

하늘이 너무 이쁘죠!!

이날 성공적인 미팅을 끝내고 회사로 돌아가는 발 걸음은 가벼웠습니다!! 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세종특별자치시 반곡동 791-19 세종국책연구단지 경제정책동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도움말 Daum 지도

모아진 컨소시엄 공동구매 확정!! 전자 정보 엑스포

전자도서관 디지털매거진

여러분 안녕하세요^^ 모아진 입니다.

드디어~ 모아진이 대교협 컨소시엄 확정

되었습니다~

"추카추카"

그래서 모아진 식구들은 컨소시엄 제안 발표를

위해서 저번 10월 13일

서울 마포에 위치한 가든호텔로 아침 일찍!!

이동을 했어요^^

이번 내용은 준비 과정과 행사 내용 그리고 모아진 제안 발표 영상 안내를 해드릴까 합니다^^

오오오!! 보이시나요~

입구에 딱!! 오후 2시에 모아진이 적혀 있더군요~

그 외에 오전 일찍 다른 많은 업체들이 참석을 하였고벌써 준비 완료!!

우리도 빠르게 준비를 해야겠어요!!

우린 어디냐!!! 코스모스 홀!! 31번 모아진 여기군요!! 빠르게 빠르게 각 기관 선생님들을 맞이 할 준비를 했습니다!!

그렇게 준비가 완료를 하고!! 차장 님 여기 보세요!!

찰칵! 엇!! 다시찍을게요!! GOOD!!!!

확대

그렇게 준비가 끝나고!! 밖을 둘러보니~ 우왕!!

도서관 관계자 및 선생님들께서 오시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명찰을 받으면서 컨소시엄 책도 같이!!

ㅎㅎㅎㅎ 잘 안보이시죠???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저희 모아진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자 이제 선생님들과 인사 타임~

안녕하세요^^ 모아진 입니다~

저희 부스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 선물은 머그 컵 입니다!!

(컵이 다 떨어져서 없었다는 소문이....)

오후2시 제안 발표회 있습니다. 참석 부탁 드려요

와 같이 인사를 했어요^^

오전엔 컨소시엄 내용 결과 발표와 오후에는 업체

제안설명으로 나누어진 프로그램 이였습니다.

그렇게 오전이 금방 지나가고!! 드디어 떨린 마음을 움켜 잡고 차장님의 발표시간!!

(라이브 영상 총 5.)

 

 

이렇게 멋있게 해냅니다!! 진짜 고생 많으셨어요!!

멋 있었습니다!!

그래서  모아진은 다행히도 이전 전자 정보 엑스포 미션을 클리어 했습니다.

찾아와주신 각 기관 선생님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마포구 도화동 169-1 | 베스트웨스턴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
도움말 Daum 지도

[행사] 2017년 한국전문도서관협의회 워크숍 및 정기총회

전자도서관 디지털매거진


2017년 2월 16일 대전 호텔인터시티에서
한국전문도서관협의회 워크숍 및 정기총회 행사에 전자잡지 디지털매거진 서비스 모아진에서 행사 참가하여 서비스 홍보 진행이 있었습니다

[이벤트] 2016년 모아진 도서관 전자잡지 이벤트 결과 공지

전자도서관 디지털매거진

많은 분들의 성원과 관심에 힘입어

2016년 10월 모아진 도서관 이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


관내 홍보 지원해신 도서관 관계자분들과 

이벤트에 참여 응모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 드리며,

공정하고도 투명했던 경품 추첨식 현장 사진과 당첨명단 공개합니다.


(당첨되신 분들은 개별적으로 확인해주신 주소로 해당 경품이 배송될 예정입니다)


그럼, 앞으로도 계속해서 모아진 도서관 전자잡지서비스에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